어제(목) 우마, 나마스떼, 민재, 연두가 팔당에서 배추와 무를 수확해왔어요.
완전수고했으니 수고했다고 물심양면으로 지지해주세요. ^^
배추의 양이 약 100포기 되어서 토욜 오전부터 팔당 배추 절이는 작업 시작해야할거 같아요.
고로, 낼 빈농배추 수확하시는 분들(잠정 공부집 3인 모모 들깨 체)가 책임지고 오늘 밤 빈다마 배추 옮겨주시면 어떨까요?(시간이 없으니 옮겨주세요!! 라고 시키는게 나을듯. 부탁해요~~^^;)
팔당배추로 이번 김장을 할거고. 빈농배추는 사람 모였을 때 수확하는게 좋을 거 같아서 수확해놓고 그 아이들의 거취를 의논하도록 해요.
아무래도 김장은 1박 2일 진행해야 할듯요.
예상 스케줄입니다.
18일(토) 오전: 빈농 배추수확팀(잠정 공부집 3인 모모 들깨 체) 8시~9시 알아서 출발
오전팀 9시 아랫집 집합. 팔당배추 자르고 절이는 작업 시작
점심먹고
절이고
쉬다가
저녁 9시 쯤 절인 상태 확인 후, 배추 세척, 물빼기
밑재료 다듬고 씻기
막걸리 한 잔씩 에헤라 디야~@_@
19일(일) 오전: 9시 배추 속 만들기, 배추양념
* 수유알 친구들이 맛있는 @@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일욜팀 외 김장 참여가능한 사람들 오전에 모여 작업하고, 든든한 점심 먹어요~~ (안오면 후회할꺼에요~~~)
오후: 양념하고 배추 담아야죠. 통들 있는대로 준비합시다. 비닐도 공구해놓을께요.
아랫집 거실과 옥상 정리 깨끗이 도와요. 이 일도 만만치 않을듯.
그럼, 김장 화이팅~ 빈집 화이팅!!!!!!!!!!!!!!
참, 저는 토욜 오전에 아랫집 갔다가 점심때 가게에 있을 예정이에요. 손님이 오신대서...
일 보고 또 오후에 결합할테니 다른 김장 위원들 진두지휘하에 잘 만들어봐요.
'빈장커먼즈(빈집김장 커먼즈)' 또 만들어봐요.
그리고 이코와 켄짱이 맛있는 간식도 만들어주고 모과차도 끓여줬어요 이슷과 체 노랑사도 너무 수고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음 이따 밤에 잼나게 놀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