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엄지, 서원, 초록, 오디, 수수, 풀, 우루, 드론, 막내
서기:풀
한주나눔
엄지: 저는 주말에 철학과 답사를 갔다왔습니다. 스님들한테 실망했어요. 아저씨 같았어요.
화요일에 술마시고 지갑을 잃어버렸습니다.
우루: 우주가 한글깔아달래서 빈가게에서 한글 깔아주고, 민정이랑 이야기하다가 왔어요
빈고 운영회의를 들어갔는데 잘 모르겠어서 그냥 듣고만 있었어요
도시락 싸들고 일다니고 있어요. 적금의 압박 때문에...
드론: 학교 잘 다니고 있어요 다음주 월요일에 설계마감인데 빛나가 안좋아할 것 같아요
번역광고 해 줄 사람을 찾고 있어요. 도와 줄 수 있는 분?
(막내 난입, 가발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
막내: 저는...정말 일이 많았고요... 대전에서 촬영할 때 노란머리로는 출연이 불가능 해서 가발을 샀어요. 저는 이번 달 8일까지 있으면 6개월 산게 되고요... 그동안 너무 고마웠고 다시 올거니까 그때 봐요... 에... 별로 할얘기가.... (한주나눔을 하라고!!) 형이랑 뭐 얘 기 잘 했고 바래다 줄려고 했는데 혼자 간다고 해서 혼자 보냈어요 (그 형 이) 되게 좋은사람 같아요.
(중략)
...돌아올게요.
오디: 알바 계속 하고있구요. 박사논문 조수알바 하는데, 할만하긴 한데 너무 시간이 제멋대로에요. 처음에는 아침 10시부터 8시까지였는데 나중에는 오후 2시에 오라고 그러고...
그런데 좋은건 시키는걸 제대로 못하니까 청소하고 설거지하고 장보고...그런거 하고있어요.
그리고 내일은 은행 전환의 날이라서 사랑채 3층에서 은행 까먹고 ‘인사이드잡’이랑 ‘자본주의 러브스토리’ 볼 예정이에요 많이 놀러오세요. 7시 시작입니다
그리고 이번달 21일날 조합원 모임이 있는데 이번 조합원모임은 지구분담금 이야기 해서 재미있을거니까 많이 참석해 주세요.
수수: 저는 뭐였지...(오디:아 저 수영 시작했어요.) 뭘 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구요. 뭘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바빠요. 원고 마감도 있고, 해사 일도 있고, 속기 정리도 있고, 일본도 가야되고..... 마감이 있는 삶은 너무 끔찍한 것 같아요.
서원: 주인집에서 돈을 받았습니다. 보고서 수준의 문자를 보냈거든요. 그렇게 재료비를 받아서 이번달 월세는 똔똔이 되는걸로... 그렇게 돈이 확실하게 들어오니까 마음이 좀 편해지네요. 지난달에는 결혼식 촬영 알바가 있어서 버텼는데, 이번달에도 생존하기 위해 알바가 필요해요.
초록: 저는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번달에도 일이 많아요. 내일부터 3층에서 미싱을 써도 될까요? (모두: 괜찮을듯한데? 녹음에 방해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2층에서 하면 안되요?) 이번달은 한주 빼고 일이 있어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풀: 글쎄요... 일주일 내내 집에 처박혀있어서 뭘 공유해야할지...음...하여튼..뭔가...며칠 전에 청소에 필이 꽂혀서 삼층 전부를 청소했습니다. 냉장고 등등 (사람들의 칭송) (질문 : 켄짱 내 집에 왜 안 살기로 했어요?) 아직 빈집에서 경험 못 해 본게 많고, 그 곳에서 내가 얻을 것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요...그래서 뭐 안 가기로 결정한 거라고 생각됩니다.
안건
1.2층 샤워기가 잘렸어요.
옥상에 있는 샤워기랑 바꾸면 안되나?
옥상 샤워기는 새로 가는걸로
2.만남의 광장
살림집으로 가야하는데 언제 갈까요?
마을 회의는 19일입니다.
다음주 주말은 어때요? 다음 주 목금토일 시간 되나요? 저녁 7시 이후
...
다음주 토요일 중에 갑시다.
3.난방
비닐 다 붙이셨나요?(네~)
바닥에 까는건 옥탑에는 안버린거 깔아서 괜찮은데 다른 방은 어때요?
아직 추위대비는 시기상조인듯해요
4.청소
3층은 괜찮은데 다른 곳은 조금 더 신경써 주세요.
청소 구역을 바꿔봅시다.
엄지-3층 부엌
우루-2층 거실
수수-3층 거실
한돌-냉장고
오디-계단
풀-3층 화장실
드론-2층 화장실
5.단투비
빛나의 단투비 문제인데, 빛나가 감면을 원하는 것 같아요. 매번 7000원씩 내야 되는게 좀 부담스럽다고...
그런 사정을 모두 감안하여 책정한 단투비이기 때문에 감면은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그냥 한번 던져 본거에요
좀 애매하긴 한데 자고가면 7000원 받는게 가장 깔끔한 것 같아요 공간 점유가 짧다고 하고 선물을 가져오더라도요... 사전에 합의가 된다면 선물단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애매하게 가는건 좀 그럴 것 같아요.
사전에 합의는 필요할 것 같아요.
6.방배치+여장투
풀이 안나간다고 해서 방배치가 다시 바뀜
우주가 들어온다고 연락이 왔어요.
우주가 들어오면 여자방을 2층으로 해야하나?
우주한테 장투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물어봐야할 듯.
확정후에 방배치를 다시 이야기 합시다.
+2층에서 여자 4명이 지내면 될 듯 해요
7.막내 송별회
언제할까요? 7일 저녁? 8일 저녁?
막내: 8일 괜찮은데... 9일날 내려가요.
나온김에 오늘 밤 어때요?
막내: 12일은 어때요? 엄지랑 영화보고 단투하고 가면 되겠네~
.
.
.
.
단투비를 어떻게 할건지는 다음주로 미루도록 합시다.
살림집에 샤워기 남는거 하나 있기는 하네요 _ ㅃㅅ